메뉴 건너뛰기

한국아카펠라교육연구회
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
같은 화음 노래는

아카펠라를 시작하는 단계에 활용하기 좋은 활동입니다.


- 내 소리에 집중하고,

- 다른 성부의 소리를 들으면서 

- 화음을 느낍니다!


아래 설명 천천히 읽어보세요!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!^^


 단계

1) ‘비행기’, ‘송아지노래를 각각 다함께 불러 봅시다.

2) 일부는 비행기를 부르고, 다른 일부는 송아지를 동시에 시작하여 함께 불러 봅시다.

3) 노래의 시작, , 중간 마디에서 마디로 넘어갈 때 잘 맞는지 확인하며 다시 불러 봅시다.

4) ‘산토끼’, ‘어린 송아지노래를 같은 방식으로 불러 봅시다.

5) ‘설날엄마돼지 아기 돼지노래를 불러 봅시다.

6) 처음부터 끝까지 틀리지 않고 서로의 가락이 모두 잘 유지되면 성공!

 

s

- 처음에는 학생 전체와 교사로 두 성부를 나누어 불러봅니다.

- 짧은 노래들로 천천히 부르면서 다성부를 충분히 경험합니다.

- 노래의 음높이를 아이들이 부르기 좋은 음높이로 노래합니다.

- 두 노래의 조성이 갖게 잘 조절하여 노래를 불러야 화음을 느끼며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
 

더하기

- 노래를 가사가 아닌 계이름으로 불러 봅니다. 화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- 가사를 로 바꿔서 불러 봅시다.

- ‘대니보이(Danny Boy)’‘Annie Laurie(Bonny)’를 함께 불러 봅시다.

 

음악적 효과 설명

- 화음이 다른 두곡의 노래를 부르며 다양한 화음을 경험하게 됩니다.

- 두 노래가 만드는 어울림에서 소리의 균형과 조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 

인성, 사회성 효과 설명

- 다른 노래를 들으면서 내 노래를 유지하는 힘이 생깁니다.

- 친구들과 함께 노래의 어울림을 느끼며 목적을 이루는 경험을 합니다.

08_06_Danny Boy & Annie Laurie_1.jpg


08_06_Danny Boy & Annie Laurie_2.jpg